FIND YOUR IDEAL JOB

There's a Shin Poong for everyone

재경팀

재경팀의 주된 업무는 크게 자금관리, 회계관리, 세무관리로 나누어 집니다. 자금관리는 회사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금융기관 및 채권 시장 등을 통하여 효율적으로 조달하여 사내/외 자금 흐름의 리스크 와 비용을 줄임으로 자금 환경에 맞는 최적의 자금 운용 계획을 수립합니다. 회계 관리 업무로는 회사의 중요 경영지표인 재무제표를 작성하고 이와 연관된 각종 회계이슈를 처리하여 재무 리스크를 감축하는 활동을 합니다. 세무관리 업무로는 각종 국세와 지방세의 정기 신고 및 내부 처리 기준을 정립하고, 회사 자산의 취득, 감가상각 등 유무형 자산의 회계처리를 수행하며, 국세 및 지방세 세무조사 수감 업무를 합니다.

직무소개

  • 월별, 분기별, 반기별, 년별 회계결산을 진행하고 연결 재무제표를 작성합니다.
  • 매월 매출, 매입 자료 및 지출경비의 적정성을 검토합니다.
  • 재고 자산 및 원가를 관리하고 회사 제품 품목별 손익분석을 실시 합니다.
  • 급여 및 상여, 4대보험, 퇴직금 관리를 합니다.
  • 자금 수지 및 조달 계획을 작성하고 차입금 관리 및 금융기관 업무를 합니다.
  • 증권거래소 및 금감원 공시 업무와 주총 및 주주 관리 업무를 합니다.

필요역량

  1. 01Capability

    재경팀에서는 문제에 대한 명확한 정의를 내리고 주어진 자료를 분석하여 구조화되고 체계적인 데이터를 만들 수 있는 역량을 필요로 합니다.

  2. 02Capability

    세밀하고 정확한 일 처리 능력과 주어진 업무를 정해진 시간 안에 마무리 할 수 있는 책임감과 주인의식이 필요합니다.

  3. 03Capability

    재경팀에서 요구하는 업무 지식은 재무회계, 원가회계, 세무회계에 관한 이해, 각종 국세 및 지방세법에 대한 이해, 기업회계기준 및 공시규정에 관한 이해, 더존 등 회계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 등이며 위의 지식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 및 교육을 필요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