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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병사업팀

종합병원 사업부문 MR(Medical Representative)은 종합병원(대학, 종합)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수행합니다. 영업활동이라 함은 시장환경과 거래처 분석을 통해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 수립 및 고객과의 관계형성 및거래처 방문 등의 전반적인 활동을 뜻합니다. 의약 정보전달자(MR)로서 질환, 제품, 경쟁품에 대한 학습을 기반으로 정확한 의약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인 의사의 진료의 만족도를 높이고, 환자에게는 치료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회사의 성과창출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게 됩니다.

직무소개

  • 시장 환경과 경쟁사 분석 등을 통해 합리적인 목표를 설정합니다. 이렇게 설정된 목표를 바탕으로 성과 창출 가능한 전략을 수립합니다.
  • 담당하고 있는 지역내 거래처에 대해 정기적인 방문계획을 수립하며 이를 통하여, 지역내 학회 임원 등 KOL(Key Opinion Leader)를 관리하고, 거래처 방문 등을 통해 지속적인 의약 정보(디테일, 학술모임, 심포지엄 등)를 제공합니다.
  • 새로운 치료 패러다임과 최신 지견에 대한 학습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변화되는 제약시장 환경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학습을 지속적으로 진행합니다.

필요역량

ETC 영업의 MR은 끊임없는 학습을 하며 고객과 소통해야 합니다.

  1. 01Capability

    제약 영업 활동을 위해서는 제품 및 질환에 대한 지식 및 병원 시스템 관련 지식이 요구 됩니다. 특별히 선호되는 전공계열은 없으나 상기 지식에 대하여 학습하고 영업에 활용할 수 있는 학습력과 응용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2. 02Capability

    전략적인 마인드와 분석능력이 필수적입니다. 다양한 영업 툴(Tool) 을 사용하여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맞는 영업활동을 전개해야 하기에 전략적 사고력과 분석력이 필요합니다.

  3. 03Capability

    고객과의 관계형성을 위해 필수적인 소통,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전문성을 갖춘 MR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매너와 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문제 해결력과 상황 대처능력도 중요한 역량입니다